고객에게는 만족을, 경영에서는 혁신을, 공단가족은 화합

시민참여포인트란 ?

공단에서 시행하는 시책 및 공단주관 행사에 직접 참여한 시민에게 포인트를 부여하고 누적된 포인트에 따라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제도입니다.

시민참여 포인트 부여 대상 및 기준

구분 대상 포인트 비고
분야 내용
온·오프라인공통 시민제안제도 시민제안서 작성 참여 100 *단순 불만 민원 제외
*연 4회까지
시민 제안서 채택
* 채택심의후 포인트 부여
탁월 4,000
우수 3,000
장려 500
시민참여예산제 예산편성 의견 제출(참여) 100
예산편성 의견 채택
* 채택심의후 포인트 부여
탁월 4,000
우수 3,000
장려 500
모니터링·평가 각종 토론·설문 조사에 참여
※공단 주관, 운영 관련 설문에 한함
100 행정안전부
고객만족도
조사 제외
오프라인 공단주관
행사참여
공단 주관(지원) 설명회·공청회·
세미나·환경정화활동
간담회 워크숍 등 (※공익성·공공성 행사)
100 연 4회까지
한울타리봉사단
활동 참여
김치나눔, 연탄배달 300
헌혈행사, 요양병원봉사 200
기타 기타 기타 공단주관 공모전, 경진(연)대회 참가 100 1회
공단 이사장이 인정하는 경우 100~200

시민참여포인트제 운영지침

인센티브 지급 기준

포인트기준단위 인센티브 상당액 지급품목 비고
1,000포인트 5,000원 온누리 또는 강원상품권(전통시장·지역상생 상품권) 1회 최대지급기준 10,000포인트

신청서식 다운로드

담당부서

CS감사팀 대리 이상용

전화번호 : 033-539-3535 FAX 033-532-7996 sylee@dhsisul.or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