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에게는 만족을, 경영에서는 혁신을, 공단가족은 화합

시민 여러분의 창의적인 의견을 기다립니다.

시민들의 편의와 복리증진을 위한 시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정책에 반영하여 “고객행복과 상생을 위한 열린공단”이라는 공단의 비전을 실현하겠습니다.

※ 단순건의, 불만, 민원사항 등은 『불편사항신고』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운영개요

  • 모집기간 : 연중
  • 제안자격 : 시민 (14세미만 제외)
  • 제안내용 : 고객만족서비스, 제도개선, 업무개선, 능률향상, 수익증대 및 경비절감, 안전사고 예방 또는 사고 방지, 기타공단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의견
  • 제안 제외대상
    • 타인이 취득한 특허권·실용신안권·디자인권·저작권에 속하는 것
    • 이미 채택된 제안이거나 그 기본구상이 이와 유사한 것
    • 일반적으로 공지되었거나 이미 이용되고 있는 것
    • 일반 통념상 현재뿐 아니라 장래에 있어서도 실제로 그 적용이 불가능하다고 판단되는 것
    • 내용이 단순히 법령의 제정·개정 또는 폐지를 요구하는 것이나, 주의 환기·진정·비판·건의 또는 불만의 표시에 불과한 것
    • 공단 사무에 관한 사항이 아닌 것

제안 접수 및 처리절차

  • 제출서류 : 제안서 (양식) 제안서 다운로드
  • 제출방법 : 우편, 팩스, 인터넷, 직접방문 등 편리한 방법 선택
  • 제출장소 : 강원 동해시 덕골길 10 동해시시설관리공단 전략기획팀

제안처리절차

접수제안에 대한 평가 및 인센티브 지급

기준별 탁월 우수 장려 제외
평가기준 90점이상 75점이상 60점이상 60점 미만

① 제안평가는 연2회 개최 (5월, 11월)

② 심사결과에 따라 포인트 지급 : 참신성, 공익성, 실효성, 사무범위 4개 분야 심사

구분 접수 실무심사
탁월 우수 장려 *제외
포인트 100 4,000 3,000 500 -

※ 시민참여포인트제 운영계획 참조 : 1,000포인트당 5,000원(상품권) 지급

제안관련 권리귀속

  • 특허권, 실용신안권 혹은 디자인 권에 해당하는 경우는 일체의 권리는 공단에 귀속됩니다.
  • 그 외 채택된 아이디어는 공단 등에서 통상실시권을 갖습니다.
  • 제출 또는 채택된 아이디어는 일체 반환하지 아니합니다.

담당부서

CS감사팀 대리 이상용

전화번호 : 033-539-3535 FAX 033-532-7996 sylee@dhsisul.or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