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에게는 만족을, 경영에서는 혁신을, 공단가족은 화합

홍보사항 게시물 내용

제목동해시시설관리공단 2년연속 우수기관 선정

작성자 사이트매니저 작성일 2009/11/02
조회수 8601

동해시시설관리공단 2년연속 우수기관 선정


동해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강태근)이 2008년, 2009년 2년 연속 지방공기업 시설관리공단 분야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었다.


지난 10월 29일 행정안전부에서 ‘2008년도 지방공기업 경영평가 결과발표에 의하면, 강원도에서 실시했던 경영평가에서 도내 4개 시설공단중 1위로 “우수”공단으로 선정된 것이다.


이 평가제도는 지방공기업법에 의해, 행정안전부가 주관하여, 매년 실시하는 지방공기업 경영평가로 올해는 전국 62개 시설관리공단을 각 광역자치단체 및 전문용역기관에서 평가하였으며, 평가기준은 리더십/전략, 경영시스템, 경영성과등 3개분야에 대해 세부지표별 평가상황을 점검하여, 행정안전부의 경영평가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최종 발표하게 되었다.


동해시시설관리공단은 지난해 4.7%의 경영수입과 9.7%의 고객유치 개선성과를 나타내었고, 임시시외버스 터미널을 운영하면서, 시민들의 불편을 최소화하여, 고객만족분야와 시설.안전관리 전부문에 대해서 높은 평가를 받은 것이 주효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내부조직 시스템에서는 인사교육제도에 대한 평가를 통해 산업인력공단 주관의 HRD 우수기관 인증을 받는 등 내부시스템에 대해서도 좋은 성과를 거두었던 것으로 평가됐다. 


공단은 2년연속 우수기관 선정을 자축하는 한편, 공공성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성숙한 초우량 지방공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해 중장기 경영전략을 내실있게 추진하고 환경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는 등 건전한 지방공기업 발전을 위해 박차를 가하기로 하였다.  

첨부파일 첨부파일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