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에게는 만족을, 경영에서는 혁신을, 공단가족은 화합

홍보사항 게시물 내용

제목가상화재 진압시스템 훈련으로 현장대처능력 강화

작성자 전략기획팀 작성일 2019/11/06
조회수 4858


 

동해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장덕일)은 화재발생시 초동진화 능력을 배양하여 소중한 인명과 시설물을 보호하기 위한 시책으로 가상화재 진압시스템을 설치 운영키로 하였다.

 

시스템은 장소와 관계없이 실내외 소방방재 체험학습이 가능한 가상소화기 체험장비로 실제 소화기사용과 같은 방법으로 숙지도 향상과 교육훈련의 극대화를 기대할 수 있다.

 

이에 따라, 난방등 화기를 집중 사용하는 동절기를 대비하여, 소속직원들은 물론, 시민과 고객이 많이 이용하는 관광지 및 체육복지시설에 이동 비치하여, 시민들에게도 소화기 사용 등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기로 하고 ,

 

오는 1111일 무릉계곡 무릉광장에 시범 설치하여 고객의 의견 수렴을 통한 보완점을 개선 후 연간 운영계획에 따라 전 사업장으로 확대하여 순차적으로 고객들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동해시시설관리공단 장덕일 이사장은 금년 45일 산불화재로 인해 망상리조트 숙영시설의 큰 피해를 경험하였던 바, 전직원이 가상화재 진압시스템을 통해 평소 화재대처 방법을 체득하고 교육을 생활화하는 한편, 시민과 고객에게도 소화기 사용 체험기회를 제공하여, 화재 재난예방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첨부파일 첨부파일 현재 첨부파일명 :  [보도자료]가상화재 진압시스템 훈련으로 현장대처능력 강화.hwp